산행공지·산행후기

[스크랩] [경기] 2월7일(토) 서리산~축령산...아침고요수목원

마등령 2015. 2. 16. 11:00

서리산[높이 : 832m], 축령산 [祝靈山, 높이 : 886m]

위치 :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외방리

 

 

축령산은 소나무와 잣나무 등이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으며 남이장군의 전설이 깃든 남이바위, 수리바위 등의 기암이 있다. 가평팔경 중의 제7경인 축령백림이 이산 기슭에 자리잡고 있다. 수도권의 하루 등산 코스로 적합하다.

축령산은 서울에서 가까운 거리이고 산세도 수려하지만 주변의 천마산, 운악산 등의 가리워 비교적 한적하다. 정상은 암봉이며 정상에서 전자동 마을로 이어지는 능선길은 전망이 좋으며 아기자기한 산행을 즐길 수 있다.

축령산 기슭에 자연휴양림이 조성되어있다. 축령산이 자연휴양림으로 이름나 있는 것은 국내 최대로 알려진 잣나무 숲 덕분이다.

해방전에 산자락을 빙 둘러 심어놓은 손가락 굵기의 잣나무 묘목들이 60여년이 지난 지금은 한아름으로 자라 송진향 그윽한 휴양림이 된 것이다.

축령산 자연휴양림에는 통나무집 산막, 야영장, 취사장, 어린이 놀이터, 물놀이장, 전망대, 휴게소, 잔디 광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어 일가족이 쉬기에 알맞다. 작은 폭포들이 이어진 두멍안골 계곡의 운치도 빼어나다.

 

 

산림청 선정 100대 명산

소나무와 잣나무가 울창한 숲을 이루고 단애가 형성되어 있으며, 산 정상에서 북으로는 운악산, 명지산, 화악산이 보이고, 동남쪽으로 청평호가 보이는 등 조망이 뛰어난 점을 고려하여 선정 되었다. 가평 7경의 하나인 축령백림과 남이장군의 전설이 깃든 남이바위, 수리바위 축령백림 등이 유명하며. 자연휴양림이 있다.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관람

 

 

1. 날짜 : 2015 2월 7(토) 오전 8시 정각

2. 장소 : 상봉역 경춘승강장 뒤쪽 집결 / 마석역 하차

※ 마석역 2번출구에서 축령산행 시내버스 30-4번 탑승

※ 축령산자연휴양림 바로 오시분들 참고하세요 ; http://farm.gg.go.kr/sightseeing/forest_experi/chukryong/이용안내/찾아오시는-길/

 

3. 코스 : 산행거리 = 9 km / 산행시간 = 6시간[점심, 휴식포함] / 난이도 = 초보 가능한 육산산행
※ 축령산자연휴양림~서리산~절고개~축령산~아침고요수목원[관람]

 

4. 일정 : 서리산~축령산 산행 후 아침고요수목원 '오색별빛정원전' 관람

※ 산행 후 바로 귀가하실 회원님들은 시내버스로 청평터미널 또는 역으로 가시면 됩니다.

※ 산행 후 뒤풀이할 식당이 없습니다. 1시간정도 관람 후 청평터미널로 이동후 진행합니다.

 

5. 회비 : 산방기금 1.000원 + 아침고요수목원 입장료 8.000원 / ※ 뒤풀이 시 1/n

6. 인원 : 00

 

7. 준비 : 기본 장비(겨울 등산복, 등산화, 장갑[2개], 스패치, 아이젠)

※ 개인 준비물 ; 점심식사, 간식, 과일, 보온병의 더운물 등

 

※ 겨울산행엔 모자와 장갑이 2개 있으면 좋습니다. 눈산행에 젖기 때문에 모자는 하산 할 때 바꾸어 쓰면 좋습니다.

그리고 하산 후에 땀에 젖은 상의를 갈아입을 옷 하나 준비하면 춥지 않습니다.

※ 일회용 비닐우비도 항상 배낭 밑에 넣어두시면 비상용으로 방풍 옷 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대장 : 고미 지기 ☏ 010-5341-2659 (짧은시간이라도 지각이 예상될 경우 반드시 연락 주세요)

9. 신청 : 아래에 댓글로 '참석합니다' 라고 달아주세요.(애매한 표현은 사절합니다.)

※ 산행 취소 및 취소 환불을 원하시는 회원님들은 글쓰기가 아닌 지기에게 문자로 취소 및 계좌번호 알려주세요.

 

※ 아래 주의사항에 동의하시는 회원님들만 신청 및 참석을 하시기 바랍니다.

▶ 산사산악회는  비영리 동호회 입니다. 따라서 산행중 안전사고는 모두 사고자 본인의 책임이며
산사산악회와 산행안내자는 민,형사상의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산행중 개인행동은 자제하시고 산행안내자의 지시에 따라 안전한 산행이 될수있도록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
▶ 회원 여러분은 각자 여행자보험이나 산악보험 가입을 권장합니다.
▶ 심신이 허약하거나 질병이 있는 분은 산행을 삼가하시길 바랍니다.

출처 : 3040 산사산악회
글쓴이 : 고미(주정환) 원글보기
메모 :